영국의 런던아이(대관람차) 구조적특징
세계의 유명한 구조적특징을 갖는 건축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중에서 영국의 런던아이를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1. 영국 런던의 런던 아이
런던 아이는 2000년에 완공된 영국 런던의 대관람차입니다. 높이는 135m로,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대관람차입니다. 런던 아이는 철골 구조로 지어졌으며, 강도와 내진성이 뛰어납니다. 런던아이는 1999년 1월부터 2000년 3월까지 약 1년 2개월 동안 건설되었습니다.
런던아이의 시공과정
기초공사
런던아이의 기초 공사는 1999년 1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런던아이의 지지대는 템스강변에 깊이 30m, 너비 20m의 기초를 세웠습니다.
지지대를 설치
런던아이의 지지대는 1999년 3월부터 설치되었습니다. 지지대는 비스듬한 외팔 보 형태로, 높이 135m, 폭 11m입니다. 지지대는 용접과 리벳을 이용하여 조립되었습니다. 캡슐을 설치 런던아이의 캡슐은 1999년 5월부터 설치되었습니다. 캡슐은 총 32개로, 각 캡슐은 16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캡슐은 지지대에 연결된 케이블로 운행됩니다.
테스트 운행
런던아이는 1999년 12월부터 테스트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테스트 운행은 약 3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안전성과 운행 안정성을 확인했습니다.
개장
런던아이는 2000년 3월 31일 정식으로 개장했습니다. 런던아이는 개장 이후 10년 동안 약 3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세계적인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런던아이의 시공과정은 첨단 기술과 장비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지지대의 설치에는 드릴링 크레인과 리프트가 사용되었으며, 캡슐의 설치에는 헬리콥터가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테스트 운행에는 센서와 카메라가 사용되어 안전성을 확인했습니다. 런던아이의 성공적인 건설은 영국의 첨단 기술과 장비를 상징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구조적 특징
런던아이는 템스강 남쪽 은행에 위치한 대관람차입니다. 높이는 135m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입니다. 런던아이의 구조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 런던아이는 철골 구조
철골은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게가 가벼워 대관람차에 적합한 재료입니다. 런던아이의 철골 구조는 32개의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은 런던아이의 무게를 지탱합니다.
캡슐 런던아이는 총 32개의 캡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캡슐은 16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에어컨과 냉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캡슐은 30분에 한 번씩 회전하며, 런던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지대 런던아이의 지지대는 비스듬한 외팔 보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런던아이의 무게를 지탱하는 데 용이하며, 템스강변의 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런던아이의 구조적 특징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게가 가벼워 대관람차에 적합합니다. 32개의 캡슐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과 냉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런던 시내 전경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위치에 있습니다. 런던아이의 무게를 지탱하는 데 용이하며, 템스강변의 경관을 해치지 않습니다. 런던아이는 이러한 구조적 특징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